상단영역

본문영역

  • 뉴스
  • 입력 2019.06.19 17:47
  • 호수 1251

청소년들의 축제‘청소년어울림마당 · 문화축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온누리 · D.S.P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당진시 8개 고등학교 동아리 · 당진시 청소년 참여

당진지역 청소년들이 만들고, 참여한 제10회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과 함께 청소년문화축제 ‘Ready? 高!’ 행사가 지난달 26일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 및 일대에서 열렸다.

어울림마당 행사는 체험마당·활동마당과 공연마당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어울림마당에서 체험 및 활동마당은 당진시어울림마당기획단(단장 진경)이, 공연마당의 당진시 고등학교 동아리연합 경연대회 ‘Ready? 高!’는 당진시학생회장단연합회 D.S.P(회장 김동민, 이하 D.S.P)가 맡았다.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 체험마당·활동마당은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팔찌 만들기, 이벤트게임, 하바리움, 또래상담 등 21개의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특히 4차 산업혁명에 맞춰 3D펜, 코딩체험 등의 부스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한편 개막식에서는 당진시 모범청소년 표창, 당진청소년문화아카데미 장학금 수여가 진행됐다.

D.S.P가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진행한 당진시 고등학교 동아리연합 경연대회 ‘Ready? 高!’ 행사는 합덕제철고의 이원직, 서야고의 서지연, 호서고의 인효림, 이진헌 학생이 사회를 맡았으며 당진지역 내 모든 고등학교 동아리 학생들이 참가해 댄스 및 밴드, 노래 공연을 선보였다.

이날 청소년축제에서는 총 12팀의 동아리가 공연을 펼쳤으며 대상은 당진고 ‘Street Sound’ 최우수상은 신평고 ‘안다미로’ 우수상은 당진정보고 ‘Appealing’ 장려상은 합덕제철고 ‘흑두루미’, 당진정보고 ‘another:D’, 당진고 ‘R&A’, 서야고 ‘Music인생’, 신평고 ‘뤼미에르’, 송악고 ‘Eight.A’, 호서고 ‘돈조’, 합덕여고 ‘miml’, 호서고 ‘TOP’가 수상했다.

올해는 작년과는 다르게 학교별 시상이 아닌 동아리별로 시상을 하여 최대한 많은 동아리들이 상금을 받았으면 한다는 D.S.P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올해는 참가한 12팀의 동아리 전체가 상금을 받아 동아리지원금으로 쓸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올해 총 6회기에 걸쳐 어울림마당이 진행될 예정으로 2차 어울림마당이 오는 22일에 진행된다.

2차 어울림마당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3D펜 체험, 하바리움, 또래상담 등 7개의 체험부스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어울림마당은 당진도시재생추진협의체와 연계해 똘뱅이 장터와 함께 열린다. 똘뱅이 장터에는 먹거리장터, 벼룩시장, 체험부스, 그림그리기대회,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될 계획이다.

앞으로 3차~6차 당진청소년어울림마당은 7월20일(토)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일원, 9월21일(토) 당진시청일원, 10월19일(토) 당진시청 주차장, 11월23일(토) 당진청소년문화의집 무지개터에서 진행된다.

 

△<모범청소년 표창 대상자>

진경(당진고1) 신혜림(당진고3) 김수인(당진고3) 안예성(당진정보고2) 안선민(서야고1) 김은솔(송악고2)

최민석(신평고3) 장수연(호서고1) 최은서(호서고1) 김고은(합덕여고3) 최준환(합덕제철고3) 이대일(고대중3)

한정서(당진중3) 유희선(당진중 대호지분교3) 오태수(면천중2) 이슬희(서야중3) 박효신(석문중3) 심소진(송산중3) 이하균(순성중2) 임지구(신평중3) 주민서(원당중2) 호종희(합덕중3) 신유빈(합덕여중3) 이효리(호서중3)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