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19.06.19 18:24
  • 호수 1261

봉사클럽으로 친목 다지며 봉사도 열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당진시지회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회장 신안철)가 15개 시·군 지회를 통해 106개 봉사클럽을 운영하는 가운데 당진시지회(지회장 김성권)에서 4개의 클럽이 운영되고 있다. 

4개 노인자원봉사클럽인 △고대게이트볼 봉사단 △화합봉사클럽 △우강한궁클럽 △송산사랑봉사클럽이 운영 중에 있으며 3월부터 10월까지 한 달에 두 차례, 하루 2시간 씩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신규봉사단은 오는 7월에 신규코치교육을 통해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고대게이트볼봉사단

고대게이트볼봉사단(대표코치 이병술)은 고대면 게이트볼연합회를 통해 활동하는 20명으로 구성돼 있다. 2017년 9월에 창단된 클럽은 게이트볼로 친목과 건강을 도모하는 것을 넘어 당진종합운동장 주변을 청소하며 환경정리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봉사단 명단> 이병술, 이재환, 강흥기, 김연곤, 김운섭, 정인희, 인철환, 이진숙, 하상우, 배본호, 신현숙, 양재노, 강영자, 김일환, 이정호, 이충길, 임정순, 석철현, 최병창

 

화합봉사클럽

화합봉사클럽(대표코치 강순자)은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 5년 째 활동하고 있다. 앞으로는 자율클럽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화합봉사클럽은 당진문예의전당 옆 공원과 주변 도로 청소 등의 지역에서 필요한 다양한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봉사원 명단> 강순자, 이봉희, 백도식, 인치정, 강필영, 조순영, 한혜동, 김순호, 한선동, 이재칠, 강향희, 남상신, 박평화, 이보현, 박매식, 김종순, 곽양근, 오정순 

 

우강한궁봉사클럽

우강한궁봉사클럽(대표코치 안광모)은 지난해 9월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한궁을 사랑하는 노인들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김대건 신부가 탄생한 솔뫼성지 등 성역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봉사원 명단> 안광모, 구을회, 김해룡, 유태준, 이병식, 전경순, 유순녀, 이성용, 민문자, 서길원, 조주현, 고명숙, 이강훈, 장충웅, 김길성, 장인수, 김영희, 송옥분, 안상분, 김준수

 

송산사랑봉사클럽

송산사랑봉사클럽(대표코치 최세묵)은 지난해 9월 시작해 송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경로당 회장 15명으로 구성된 봉사클럽이다. 클럽 회원들은 송산농협을 중심으로 주변 환경정화에 힘쓰고 있다. 

<봉사원 명단> 최세묵, 최충균, 임석근, 정헌국, 최재진, 유영부, 유종원, 유정열, 이병선, 인용환, 홍용선, 김근목, 김용택, 이원선, 김태자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