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19.07.23 18:33
  • 호수 1266

“통일의 길 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ne Korea PEACE ROAD

▲ One Korea PEACE ROAD 2019, 당진시 통일대장정이 지난 13일 개최됐다.

One Korea PEACE ROAD 2019, 당진시 통일대장정이 지난 13일 개최됐다.
PEACE ROAD 2019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당진시회(회장 나기복), UPF, 평화대사협의회 당진시지회(회장 강연식)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를 염원하며 마련됐다.
원패밀리밴드와 홍순조 계성초 수석교사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경과보고 및 환영사, 축사 및 격려사, 대회사 및 평화메세지 낭독, 통일의 노래 합창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남북통일 피스로드 당진자전거 동호회를 비롯해 당진두바퀴사랑 회원 등 지역의 자전거 동호회원들이 당진시청을 출발해 나라사랑공원까지 자전거로 종주했다.
강연식 회장은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는 7번째, 당진에서는 3번째로 개최하고 있다”며 “인류를 한 가족으로 묶어 평화로운 지구촌 시대를 열자는 의미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나기복 회장은 “인류는 오랜 역사 동안 평화를 소망해왔으나 아직까지 갈등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통일 대장정을 통해 지구촌 평화시대를 열자는 비전에 동참할 것을 전 세계에 촉구한다”며 평화메세지를 전했다.

박경미 기자 pkm9407@naver.com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