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9.08.17 10:21
  • 호수 1269

“청소년재단, 지역사회 의견 수렴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용역 위한 추경예산 확보 추진
문화의집·상담센터 통합 운영·관리

당진시가 ‘청소년재단’을 추진하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우려의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다.

당진시는 지난 4월 당진시의회 의원출무일에서 청소년재단 설립 계획(안)을 보고하고, 오는 11월 경 청소년재단 설립 타당성 검토 및 용역 발주를 위한 추경예산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후 주민 의견 수렴과 당진시운영심의위 심의·의결, 조례 제정, 충남도 협의 등의 과정을 거쳐 내년에 출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당진시는 청소년재단을 통해 당진과 합덕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센터를 비롯해 개관 예정인 송악청소년문화의집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공공기관 총액인건비제도로 인해 공무직으로 채용할 수 없어 현재 소속 직원들을 기간제로 채용하고 있는 점을 해소하기 위해 청소년재단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재단을 설립하기 위해 당진시는 3억 원의 자본금과 매년 21억 원의 예산을 출연할 방침이다. 또한 비상임 이사장 1명과 사무국장 1명 등 34명(기존 기관 고용승계자 23명 포함)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한편 재단 설립을 두고 앞서 진행된 의원출무일에서 문제가 지적되기도 했다. 최연숙 시의원은 “청소년재단이 필요한 것에는 동의한다”며 “하지만 복지재단이 설립된 뒤 한동안 유명무실하게 운영돼 왔던 것처럼 또 다시 같은 일이 반복돼선 안 된다”고 말했다. 덧붙여 “지역 청소년을 위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문제를 제기하는 일각에서는 “현재 3~4개의 청소년 기관을 운영하기 위해 재단을 설립하는 것은 시기상조”라며 “재단 설립 과정에서 민간 청소년 단체 및 기관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관련해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당진시 평생학습체육과 김영일 학교청소년팀장은 “먼저 예산을 확보해 용역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후 용역 결과와 방향에 따라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