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읍면소식
  • 입력 2019.11.22 21:46
  • 수정 2019.11.25 17:39
  • 호수 1282

[2019 사랑의 김장 나눔 현장 속으로]
“사랑으로 담근 김치로 온정 나눠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곳곳에서 전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맛있게 익은 김치로 행복한 겨울 보냈으면”

당진에 첫눈이 내린 지난 19일, 차가운 바람에 옷깃을 여미게 되는 겨울이 왔다.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곳곳에서는 주변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해 손을 호호 불며 김장김치를 담갔다.
본지에서는 두 면에 걸쳐 지난 21일까지 지역 기관, 단체, 업체에서 진행한 김장 행사를 소개한다.

새마을지도자 합덕읍협의회·부녀회(회장 김용대·주옥순)가 지난 19일과 20일 배추김치와 동치미를 담가 지역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이날 회원들은 800포기의 배추를 김장했으며, 동치미 3500kg을 215박스로 나눠 지역 내 취약계층과 어려운 이웃에게 전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권·연영식)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김치를 담갔다. 이들은 지난 19일과 20일 500포기의 김장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송악읍협의회·부녀회(회장 한민섭·김순임)가 지난 19일부터 이틀 간 석포리에 위치한 송악농협 육묘장에서 배추 1000포기를 김장했다.

새마을지도자 송산면협의회·부녀회(회장 이선군·김선옥)가 지난 19일과 20일 송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담근 배추김치 700포기와 쌀 10㎏ 90포를 송산면과 지역 경로당, 마실노인복지센터 등에 기탁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2동협의회·부녀회(회장 김상오·김기택)가 지난 11일과 12일일 이틀간 따듯한 겨울나기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회원들은 직접 재배한 알타리무로 총각김치를 담그고, 배추김치를 김장했다. 배추김치 약 200포기와 총각김치 약 700kg은 독거노인 60가정과 각 마을, 차상위계층 등에게 전달됐다.

새마을지도자 순성면협의회·부녀회(회장 황인동·김재숙)가 지난 20일과 21일 봉소리에 위치한 새마을회관에서 500포기의 김치를 담갔다.

 

새마을지도자 석문면협의회·부녀회(회장 유문식·김명자)와 석문면 적십자 봉사회(회장 장안자)를 비롯한 석문면민들이 지난 21일과 22일 함께 2000포기의 김치를 담갔다.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서순원·이순희)가 동치미를 담가 이웃들에게 지난 22일 전달했다.

당진남·여의용소방대(대장 이정선·황정옥)가 당진소방서 대원들과 함께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김장김치를 담갔다. 매년 당진남·여의용소방대는 김치를 담가 당진소방서에 전달해온 가운데, 올해는 500포기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당진시장애인후원회(회장 심상복)가 미래엔서해에너지 직원 및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지난 15일과 16일 이틀간 충남지체장애인협회 당진시지회 사무실에서 배추김치 2500포기를 김장해, 지역 내 장애인단체 및 시설과 장애인 가정 등 총20곳에 전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지구 당진지역(부총재 김상열) 주관으로 지구합동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지난 16일 당진시청 후문 주차장 일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당진지역 라이온스클럽을 비롯해 356-F지구 라이온스 지도자와 지역 임원 등 4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800포기의 김장을 담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지구의 각 클럽에 분배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됐다.

대한적십자사 당진지구협의회(회장 홍광표)가 한국동서발전(주) 당진화력본부(본부장 박윤옥)와 2019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동서발전(주) 당진화력본부는 김장재료 비용으로 1372만9000원을 후원하고 임직원 30명과 당진지구협의회 봉사원 200여 명이 함께 김치 2500여 포기를 김장했다.

석문에 위치한 LH천년나무아파트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가 지난 15일 열렸다. 당진석문 천년나무2단지가 통정3리로 분구되는 것을 축하하면서 임차인 대표(회장 정노금)를 새롭게 구성하고, 김장나눔 및 주민화합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담근 김치는 경로당과 어린이집을 비롯해 독거노인 등 가정에 전달했다.

신평면 거산리에 위치한 공간목련아파트가 2019년 아파트공동체어울림사업의 일환으로 김장담그기 행사 및 오찬을 지난 18일 진행했다. 이날 입주민들은 함께 김장하고, 오찬을 즐기며 친목을 도모했다.

현대제철과 충남방송이 공동 주관한 당진사랑 행복 나눔 ‘김장 나누기’ 행사가 지난 21일 신성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참여한 현대제철 직원들은 김장김치 5000포기를 당진시에 전달했다.

한국생활개선 당진시연합회(회장 박정순)와 한국생활개선 충청남도연합회(회장 김정음), 지역 청년농업인들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지난 15일 진행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김장배추 1000㎏을 담가, 지역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100여 명에게 전달했다.

 

송매감리교회(담임목사 김종필) 교인 40여 명이 지난 14일 배추김치 400포기를 김장해 지역의 작은 교회와 지역 어르신 가정 등에 전달했다.

참여자 한마디

박덕영 당진시 4-H연합회장: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쁩니다.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봉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종필 송매감리교회 담임목사: 나눔의 은혜와 나눔의 기쁨을 알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또한 헌신해준 교인들에게 고맙습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2동 김상오 협의회장·김기택 부녀회장: 쪽파, 알타리 무 등을 직접 농사 지어 김장 재료를 준비했습니다. 독거노인들과 마을 어르신들이 김장김치를 맛있게 먹고 장수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정선 당진남자의용소방대장·황정옥 당진여성의용소방대장: 지역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소방관들이  가장 먼저 달려갑니다. 소방관들이 김장김치로 맛있게, 든든하게 식사했으면 좋겠습니다. 의용소방대원들의 정성이 담긴 김치로 소방관들이 든든하게 겨울을 나길 바랍니다.

심상복 당진시장애인후원회장: 세상이 각박해져가지만 당진에서는 여러 기관 및 단체, 기업들이 지역의 이웃을 위해 소매를 걷었습니다. 이번에 담근 김장김치로 지역의 이웃들이 따듯하게 겨울을 났으면 좋겠습니다.

김상열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지구 당진지역 부총재: 당진지역에서 개최되는 김장봉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줘 감사하고, 밤낮으로 준비해준 당진지역 라이온스 회원들에게 고맙습니다. 라이온스클럽에서는 소외되고 손길이 잘 닿지 않는 곳에 봉사하고 있습니다. 라이온스클럽의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가 좀 더 따듯해지길 바라고,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봉사에 참여하길 바랍니다.

홍광표 대한적십자사 당진지구협의회장: 사랑과 정성이 듬뿍 담긴 김장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행복하고 따듯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를 펼치겠습니다.
 
박경옥 통정3리 노인회장: 앞으로 젊은 대표 선출로 통정3리가 행복한 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저 또한 돕겠습니다.

정노금 LH천년나무 아파트 임차인 대표 : 이번 기회를 통해 살기 좋은 아파트, 함께 사는 아파트를 만들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