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신설상가] 채운동 진관삼거리식당 1호점
추운 날엔 얼큰한 짬뽕 한 그릇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철 대표

콩국수·짬뽕 전문점 진관삼거리식당 1호점이 채운동에 문 열었다.
당진2동행정복지센터 인근에 자리한 진관삼거리식당은 고대면 진관리에 위치한 진관삼거리식당을 본점으로 두고 있다. 진관삼거리식당 1호점을 운영하고 있는 이현철 대표는 고대면의 진관삼거리식당 운영자와 동서지간으로, 본점에서 2년 간 근무하기도 했다고

지난 5년 전 당진을 찾은 이 대표는 서울의 유명 중식당에서 20년 넘게 중식 요리를 해왔다. 또한 본점에서 근무하던 3년 전, 잠시 짬뽕을 판매하기도 했다. 그때 짬뽕 맛을 본 손님들이 지금도 이 대표의 짬뽕을 찾자, 이 대표는 그만의 짬뽕을 선보이고자 새롭게 가게를 개업했다. 새롭게 문을 연 1호점에서는 짜장면과 짜장밥, 짬뽕, 짬뽕밥, 우동을 판매한다. 그중에서도 짬뽕과 짬뽕밥이 이곳의 주력 메뉴다. 얼큰 칼칼한 빨간 국물에 각종 해산물과 채소, 쫄깃한 면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고.

이 대표는 “짬뽕은 육수 맛이 중요하다”며 “닭뼈와 사골뼈 등 재료의 비율을 맞춰 매일 육수를 낸다”고 말했다. 그는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시작한다”며 “조리 시간이 10분 정도 소요되지만 음식은 바로 해야 맛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여름에는 콩국수를 판매할 예정이다. 본점에서 익힌 콩국수 조리의 노하우와 본점에서 공수한 콩 국물과 열무김치로, 여름이면 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 있는 진관삼거리식당 본점의 콩국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한편 오픈 주방으로 조성해 손님들과 청결을 약속했다. 이 대표는 “맛 다음으로 청결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깨끗한 조리 환경에서 음식을 만들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위생에는 자신 있다는 자부심으로 주방이 보이게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서울에서 인정받은 짬뽕의 맛을 느껴보세요! 깨끗한 조리 환경에서 맛있게 만듭니다. 여름에는 고대 진관삼거리식당의 콩국수를 즐겨보세요.”

■시간: 평일 오전 11시~오후 8시, 토요일 낮 12시~오후 6시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메뉴: 짜장면 5000원, 짜장밥 6000원, 짬뽕 8000원, 짬뽕밥 9000원, 우동 7000원
■위치: 당진시장길 27-27
■문의: 010-2812-8497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