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악읍 기지시리 놀이문화발전소 플레이판(PLAY판) 대표 윤정선
“보드게임의 매력에 빠져보실래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보드게임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발전소 플레이판(PLAY판)’(이하 플레이판)이 송악읍 기지시리에 문 열었다.

보드게임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다. 우리가 흔히 아는 부루마블과 할리갈리부터 추리게임인 쿨루, 전략게임 스플렌더, 환경과 관련한 에코링크 등 다양하다. 한번 게임을 시작하면 시간이 가는 줄 모를 정도로 재미도 있으며 수학, 과학, 역사 등 다양한 이론까지 습득할 수 있다.

플레이판에는 다양한 종류의 보드게임 400여 개를 갖추고 있다. 보드게임 종류 혹은 규칙에 대해 모르더라도 윤정선 대표를 비롯한 놀이지도 강사들에게 게임을 추천받고 배울 수도 있으며, 혼자 오더라도 게임이 가능하다. 윤정선 대표는 “요즘 집에서도 가족들이 소통 없이 스마트폰만 들여다 보고 있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이곳에 오면 누구도 스마트폰을 보지 않을 정도로 게임을 즐긴다”고 말했다. 덕분에 가족 단위로도 많이 찾는다고.

한편 플레이판은 당진시 여성가족과 아동친화드림팀이 지난해 추진한 놀이기획단에서 시작됐다. 놀이, 창의수학, 체스, 보드게임, 체스 등 다양한 지도사 자격증을 갖춘 놀이기획단 엄마들은 지난해 당진시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윤 대표는 그동안 개인적으로 모아 온 보드게임을 함께 나누고 놀이기획단이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무실을 마련코자 플레이판을 만들게 됐다. 특히 윤 대표는 지난 5년 전 발병한 암으로 한동안 투병 생활을 해야만 했다.

육아와 투병생활로 경력이 단절됐던 그에게 쌍둥이 언니가 보드게임지도과정을 추천했고, 그때부터 보드게임에 매료돼 지금에 이르렀다.

“아이들이 보드게임을 하며 규칙을 지키고, 지면서 견디는 힘을 배우죠. 또 이긴 사람은 진 사람을 다독거리는 포용력도 기를 수 있어요. 앞으로 누구나 올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이용 방법 : 최초 1시간 3000원, 30분마다 1500원 추가, 1인1잔 음료 별도(2000원)
■ 이용 시간 : 월~토 오전 10시~오후 8시, 일요일 오후 1시~오후 8시
■ 위치 : 송악읍 기지시리 153-9 미도빌딩 2층 (기지시리 버스터미널 뚜레쥬르 골목, 검정고무신 2층)
■ 문의 : 010-2414-8494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