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맛집]원당동 서래원 장성익 대표
“한우 암소만 선보이는 서래원, 나의 자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위별 숙성 온도·기간 달라…숙성전문 냉장고 배치
단돈 9000원에 푸짐한 점심식사 ‘차돌구이 된장찌개’

“최고의 한우 암소만을 취급하는 서래원은 제 자부심입니다. ‘서래원에 가면 한우고기를 믿고 먹을 수 있다’라는 평을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식당을 이용하면서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식당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정직하지 않으면 오래가지 않는다”
지난 2018년 1월 문을 연 한우 전문 정육식당인 서래원은 100% 한우 암소만을 사용한다.

장성익 씨는 경북 예천 출신으로 25세 때부터 30년 동안 농축산 관련 일을 해왔다. 축협 하나로마트 내 정육점을 관리하고, 개인 육가공업체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농축산 업종에 종사했다.

수십 년 간의 경험으로 발골부터 가공, 판매, 경매 입찰까지 축산 전문가인 장 대표는 “동네 친구들이 모두 축산업에 종사하고 있어 자연스레 축산업에 뛰어들었는데 벌써 30년의 시간이 흘렀다”며 “연고도 없는 당진에 방문했다가 한우를 전문으로 하는 서래원을 개업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정직하지 않으면 오래갈 수 없다’라는 철칙을 갖고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65개월 한우 암소만 제공
서래원에서는 65개월의 한우 암소만을 취급한다. 70개월이 넘으면 고기의 식감이 질겨지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장 대표는 나주축협, 김해축협, 부경양돈농협 등 세 곳에서 암소를 공수한다. 65개월의 암소만 취급하고 있다.

또한 고기의 숙성도 중요시한다. 부위별로 숙성하는 온도가 각각 달라 숙성전문 냉장고만 5대를 비치했다. 장 대표는 “갈비살은 20일, 등심은 10일 이상 숙성해야 하는 등 부위별로 숙성하는 온도와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나눠 관리한다”며 “암소 고유의 맛을 내려면 숙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대표 부위가 모듬으로 
등심과 암소한마리는 서래원의 대표 메뉴다. 등심은 새우살을 제거하지 않아 부드럽고 씹을수록 한우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암소한마리는 부채살, 알등심, 제비추리, 치맛살, 업진살 등 식감이 부드러운 부위를 맛볼 수 있는 모듬 메뉴다.

더불어 서래원에서는 특선메뉴로 차돌구이 된장찌개를 9000원에 선보이고 있다. 특선메뉴는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파채, 콩나물과 차돌구이를 같이 먹을 수 있도록 제공된다. 여기에 100% 한우 사골국물을 넣은 진한 된장찌개가 한 상이다. 저렴하면서도 푸짐해 점심이면 특선메뉴를 찾는 손님이 많다.

한편 서래원에서는 직접 한우사골을 우린 국물을 1.5L병에 판매하고 있다. 하루에 700병이 판매될 정도로 인기인 국물은 떡국이나 된장찌개, 미역국 등에 활용하면 깊고 고소한 맛을 낼 수 있다.

돌잔치·회갑연도 가능한 넓은 공간
서래원 2층에서는 돌잔치와 회갑연, 종진회 등이 가능한 쾌적하고 넓은 공간이 마련돼 있다. 노래방 시설과 빔프로젝트가 설치돼 있어 각종 행사 진행도 가능하다고. 행사 진행 시 현수막 또는 케이크는 장 대표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야”
장 대표는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는 것을 중시한다. 서래원 인근에 위치한 청구아파트 노인을 대상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그는 “지역 이웃들에게 식사를 제공함으로써 행복을 전하고 싶었다”며 “작은 도움이지만 함께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메뉴: 한우등심(450g) 4만5000원, 한우암소한마리(450g) 5만2000원, 서래원스페셜(450g) 8만2000원, 차돌구이 된장찌개 9000원, 상차림 1인 3000원
■영업시간: 오전 10시30분 ~ 오후 10시(설, 추석 당일에만 휴무)
■위치: 원당골길 15(청구아파트 들어가는 입구 인근) ■문의: 353-5537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