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0.04.27 11:00
  • 호수 1304

온라인개학 맞춘 긴급돌봄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지원청 초등돌봄센터

▲ 당진교육지원청 초등돌봄센터가 온라인개학에 맞춰 변경된 프로그램으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 초등돌봄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에 맞춰 초등학교 긴급돌봄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일부터는 온라인개학을 위해 오전 8시30분에서 오후 5시까지 운영하던 운영시간을 오후 12시부터 오후 5시30분으로 변경했다. 

당진교육지원청 초등돌봄센터는 지역 내 초등학교 돌봄교실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난 9월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지역 내 초등학교 중 돌봄수요가 많아 자체 해결이 어려운 대규모 학교(탑동초) 1~2학년 맞벌이가정 학생을 우선으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초등돌봄센터 긴급돌봄을 신청한 학생들은 오전시간 동안 학교에서 원격수업을 받고, 수업을 마치면 돌봄전담사와 함께 차량에 탑승해 초등돌봄센터가 있는 당진도서관으로 이동한다. 이동한 학생은 학부모와 동행해 귀가하기 전까지 돌봄 서비스를 받는다. 

한편 초등돌봄센터에서는 돌봄을 신청한 학생에게 도시락과 간식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하루 2회 발열 체크와 손 씻기 및 기침 예절 지도를 진행하며, 장난감이나 책상 상시 소독, 학생 간 거리 유지 등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