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지회장 정완옥)가 지난 10일 정미면 우산리와 사관리 주민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사랑운동 등 마을공동체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8일과 16일에는 정재일 새마을지도자 대호지면협의회장이 대호지면 출포리와 도이2리를 방문해 찾아가는 생명살림 교육을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시협의회(회장 장헌행)가 지난 18일 충남교통연수원에서 열린 ‘2020 우리동네 안전지킴이 교육 및 워크숍’에 참석했다.

새마을문고 당진시지부(회장 나동수)가 지난 12일 독서동아리 정례모임 및 독서문화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우강독서동아리(회장 황진철, 총무 이유회)가 지난 12일 글쓰기 교육을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합덕읍협의회·부녀회(회장 김용대·주옥순)가 지난 17일 덕곡리 1000평 규모에서 보리를 수확했다.

새마을지도자 면천면협의회·부녀회(회장 이석범·박창애)가 지난 1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면천지역 내 가로수에서 해충방제작업을 진행한다.

새마을지도자 신평면협의회·부녀회(최장룡·전화순)가 지난 5일 월례회의를 진행하고 3R자원 모으기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7일에는 망객산 주변에서 제초작업을 실시하고, 지난 16일에는 오봉천에서 매실을 수확했다.

새마을지도자 정미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낙범·김연란)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 간 덕삼리부터 천의리까지 이어진 하천변에서 제초작업을 펼쳤다.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박성길·이순희)가 지난 12일 무궁화동산에서 제초작업을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2동협의회·부녀회(회장 김상오·김기택)가 지난 11일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집청소를 도왔다. 또한 행복한가정만들기운동본부를 찾아 밑반찬 포장 및 배달 봉사를 실시했으며, 안전지킴이 야간방범활동을 펼쳤다.

행복한공동체만들기운동의 일환으로 읍·면·동별 부녀회장과 독거노인이 결연을 맺은 가운데, 지난 12일 당진2동 채운2통(부녀회장 김종숙) 며느리봉사대가 밑반찬을 전달하고 집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우리마을 사랑운동 일환으로 순성면 광천리(이장 김재숙, 지도자 이상관, 부녀회장 강영숙)가 지난 9일 마을 어르신 40여 명에게 직접 담근 열무김치와 칼슘제를 전달했다. 또한 정미면 우산리(이장 이한범, 지도자 김기춘, 부녀회장 최태숙)와 정미면 천의2리(이장 김인태, 지도자 장규화, 부녀회장 김미경)가 지난 8일과 12일 장애인 복지시설인 두리마을에 방문해 꽈리고추와 마늘쫑, 마늘 및 감자를 전달했다. 더불어 우산리와 천의2리가 지난 12일 함께 두리마을 화단 풀매기 작업을 펼쳤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