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0.07.10 22:07
  • 호수 1315

“성실한 학생 합덕 안 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도 교육혁신과장 발언 논란
“모든 아이 배울 권리 있어”

이날 간담회에서 충남도교육청 대표로 이병도 교육혁신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 과장은 “당진에서 합덕으로 오는 학생은 송악과 신평, 그리고 예산 등 인근 지역을 거치고 나서야 마지막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며 “성실한 학생이 합덕지역에 올 가능성이 적다”고 말했다.

이어 “합덕고는 학교 자체로 작은 학교를 살리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도교육청에서는 합덕고로 진학하는 학생들의 생활지도 측면에서 쉽지 않을 것이라 판단한다”고 발언했다. 

이에 대해 김지환 합덕읍장이 바로 문제를 지적했다. 김 읍장은 “학생들이 다른 지역 학교로 진학하기 전에 합덕으로 올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도교육청임에도 불구하고 예산은 가면서 합덕은 오지 않는다고 직접 말하는 것은 어폐가 있다”며 “학교에만 학생 수 유치를 위한 책임을 맡겨두니 지금처럼 감당이 안 되는 상황에 이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교육청 역시 작은 학교를 위한 대안을 제시하고 방향을 설정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봉균 합덕읍주민회장은 “남녀공학 전환이 추진되면 생활 태도가 좋지 못한 아이들이 온다고 우려하는데, 이 아이들 역시 배울 권리가 있고 인성을 교육하는 곳이 학교”라며 “그렇다면 우리가 무엇을 이 아이들에게 해 줄 수 있는지, 그리고 합덕고를 어떻게 살릴 수 있는 것인지를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 대 학교 대결 구도로 조명돼 안타까울 뿐”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