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충남 에너지이용합리화 평가 ‘최우수’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시 단위 최우수 기관 선정
에너지 효율화 및 에너지 전환 추진

당진시가 2020년 충청남도 에너지이용합리화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2018년과 2019년에 이어 3년 연속 시 단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충청남도 에너지이용합리화 평가는 충남도 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증진하고 에너지 절약을 확산하기 위해 실시하는 평가다. 에너지이용합리화 추진규정 이행과 에너지정책사업 추진실적,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운영 등에 대해 실적을 평가하고 있다.

당진시는 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 구성, 신축건물의 에너지이용 효율화 추진,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활성화, 고효율에너지 자재 사용 등 대부분의 평가지표에서 목표를 달성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추진과 다자녀가구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보급 등 민간부문에 대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특히 기후위기 비상사태 선포, 국가 에너지전환 우수사례 공모 우수상 수상, 당진시 에너지센터 운영 등 에너지전환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 1위를 기록했다. 

한광현 당진시 기후에너지과장은 “앞으로도 공공부문 에너지이용합리화 추진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 추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