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1.01.13 09:50
  • 호수 1339

정찬환 교수, 이진원 계장, 최주리 학생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대학교

신성대학교 정찬환 교수가 2020년 전문대학 교수학습 혁신대회에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만화애니메이션 학과장인 정찬환 교수는 출품작 ‘온라인 디자인씽킹 프로젝트 학습모형 개발’을 통해 미래사회에 대응할 효과적인 교육방법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정 교수는 “그동안 학내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지원으로 대내외적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창의적·혁신적 교수법을 만들고자 힘써왔다”며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전문대학 교수학습 혁신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창의적·혁신적 교수학습 모형 및 발굴·공유로 전문대학 교육 전반의 변화를 촉진하고자 매년 이어지고 있다.

이진원 계장 우수직원 선정
이진원 계장이 2020년 전문대학 우수직원으로 선정돼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진원 계장은 2005년부터 8년간 평생교육원 팀장으로 학점은행제를 신설·운영하고 활성화에 노력해 15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2013년부터 3년 동안 현장실습센터 팀장을 맡아 전용 홈페이지 구축, 현장실습 운영을 통해 국내외 1500여 개 기업체에 약 8000여 명의 재학생이 현장실습을 이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취업지원센터 팀장으로 신규 취업처를 발굴해 2000여개 기관에 4000여 명의 취업 연계를 이끌어 5년 연속 전국 전문대학 취업률 2위(나그룹), 대전·세종·충청권 1위 등 취업률 77%~79% 달성에 힘을 보탰다.

이진원 계장은 “대학과 소중한 인연을 맺은 학생 한 명 한 명이 내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도울 것”이라며 “대학생활이 값지고 만족스러운 기억으로 남도록 학생들의 빛나는 순간을 위한 ‘조력자’로서 역할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최주리 학생 안전문화 유공자 선정
소방안전관리과 2학년 최주리 학생이 충청남도가 주관한 ‘2020년 안전정책 및 안전문화 진흥 유공자’에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최주리 학생은 신성대 봉사동아리 ‘신성안전모니터봉사단’(지도교수 최연이) 단원으로 어린이 안전교육, 안전문화운동, 기지시줄다리기 큰줄 제작 및 기수단 활동 등 봉사활동을 펼쳐 모범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 2019년 당진시 안전모니터봉사단에 위촉돼 적극적인 안전신고로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의식 확산에 앞장서 충남도의 안전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최주리 학생은 “안전모니터봉사는 작은 노력으로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어 꾸준히 활동했다”며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보직 임명자>
△교학부처장 겸 교육혁신본부장 김현이(보건행정과) △교육과정개발연구소장 최윤정(유아교육과)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장 김병수(스마트자동차계열) △전공심화학부 교학팀장 백인철(제철산업과)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장 고재수(스마트자동차계열) △교양학부장 김현이(보건행정과) △보건행정과 학과장 이진우 △뷰티헤어디자인과 학과장 강주희 △사회복지과 학과장 장경희 △소방안전관리과 학과장 김광태 △인테리어리모델링과 학과장 김선필 △스마트자동차계열 학과장 박정덕 △제철산업과 학과장 이해철 △호텔외식조리과 학과장 김광오 △화장품신소재과학과 학과장 고용식 △환경시스템과 학과장 김복현 △공동교육과정운영 학과장 김재현(물리치료과)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