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21.03.03 17:12
  • 호수 1345

“독립적인 감시센터 운영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폐장반대대책위-당진시장 면담
김홍장 시장 “감시체계 및 공론화위원회 찬성”

▲ 당진산폐장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와 김홍장 당진시장의 면담이 지난달 24일 당진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진행됐다.

당진산폐장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집행위원장 권중원, 이하 대책위)가 김홍장 당진시장을 만나 당진산폐장시민감시센터 설립 등 4가지 후속조치 안을 제시했다.

지난달 24일 대책위와 김홍장 당진시장의 면담이 당진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대책위는 △당진산폐장시민감시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조례 제정 △사후 운영관리를 위한 공론화위원회 구성 △민·관·사협의체 재구성 및 대책위 참여 보장 △산업폐기물관리법 등 법개정 운동 참여 등을 건의했다.

권중원 위원장은 “대책위는 당진시에 산폐장이 건립되는 것을 시민들에게 알리면서 지역에 산폐장이라는 환경의제를 만들었다”며 “이제는 지역사회가 공론화 과정을 통해 구체적인 산폐장 사후관리 방안을 마련하는 등의 과제가 남아 있다”고 말했다.

이날 대책위가 제시한 4가지 안건에 대해 김홍장 당진시장은 “민·관·사협의체 재구성 및 대책위 참여에 대해서는 환영하고 시민들이 우려하는 환경문제를 투명하게 공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감시체계 마련과 공론화위원회 구성에 동의하지만 구체적인 운영 방법은 실무적인 논의와 협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감시센터 조례는 내부적으로 실무자들과 논의한 뒤 시민단체와 협의하겠다”면서 “가장 바람직한 방향으로 산폐장을 사후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