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 개소 1년만에 A등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중장년 창업기업 입주
국제특허·벤처기업 인증 등 성과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센터장 조권형)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에서 실시한 2020년도 사업 운영 평가에서 A등급으로 선정됐다.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주관기관인 당진시와 협력기관인 (사)충남산학융합원의 협업으로 지난 2019년 11월 충남도 최초로 개설됐으며, 개소 1년여 만에 전국 27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중 평점 상위 20% 이상에 해당하는 우수 A등급에 선정돼 국비 1억3600만 원을 확보했다.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만40세 이상 중·장년층의 초기 창업에 필요한 입주공간, 창업교육,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을 통해 지난해 16개 중장년 창업기업이 입주해 61명의 고용을 창출했다.

또한 PCT국제특허 등록 등 지식재산권 29건, 매출액 117억 원, 벤처기업 인증 3건, 투자유치 및 타 기관·정부지원 사업선정 11억 원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특히 입주기업의 이용 만족도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도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해 창업기업의 자립을 돕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권형 센터장은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를 충남서북부 지역의 창업메카로 만들어 우수한 중장년 기술 창업자를 발굴·육성해 지역의 발전을 이끄는 혁신기업을 배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