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체육
  • 입력 2021.08.03 10:45
  • 호수 1367

당진시체육회, 법정법인으로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차 이사회 열고 규칙 개정안 등 가결

▲ 당진시체육회가 법정법인 출범을 기념하며 지난달 27일 출범식을 진행한 가운데, 기념사진을 지난달 27일 촬영했다.

당진시체육회(회장 백종석)가 법정법인 단체로서의 첫발을 내딛었다. 지난달 27일 당진시체육회 법정법인 출범식 및 제2차 이사회가 당진트레이닝센터 3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지난해 12월 지방체육회 법정법인화를 골자로 하는 국민체육진흥법 일부개정안이 공표됨에 따라 당진시체육회는 법인설립준비위원회를 구성했다. 법정법인 출범을 위해 정관을 제정하고 창립총회, 법인 등기 등의 절차를 진행해왔다. <본지 제1356호 ‘당진시체육회, 법인으로 새롭게 출범’ 기사 참조>

지난 6월 1일 법인설립을 인가받은 당진시체육회는 특수법인으로서의 법적 지위를 확보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조직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재산권 행사 및 재원 확보가 가능하고, 각종 체육 관련 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백종석 당진시체육회장은 “안정적으로 재정을 확보하고 조직을 투명하게 운영해 조직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겠다”며 “더욱 발전하는 당진시체육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제2차 이사회에서는 △읍·면·동 체육회 규정 일부개정(안) △사무국 운영 규정 일부개정(안) △임·직원 행동강령 규정 제정(안) △당진시체육회 취업규칙 제정(안)이 안건으로 다뤄져 원안 가결됐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