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문화
  • 입력 2022.01.28 19:04
  • 호수 1391

당진시, 자매결연 도시와 관광 교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민, 용산제주유스텔·우이동 가족캠핑장 우선 예약 가능
5개 결연 도시, 삽교호·난지도 캠핑 시설 사용료 50% 감면 등

당진시민이라면 서울 용산제주유스텔 숙박 할인과 강북구 우이동 가족캠핑장 우선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당진시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5개 자매결연도시(서울 용산구, 서울 강북구, 인천 미추홀구, 대전 유성구, 전남 광양시)와 관광지 혜택을 교류한다. 

당진 시민들은 서울 용산제주유스텔 숙박료를 용산 구민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대 10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28평형 방 기준으로 12만 원을 6만 원에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성수기는 제외된다. 더불어 강북구 우이동 가족캠핑장 우선 예약 혜택도 가능하다. 

반면 5개 자매결연도시 주민들은 신분증 등을 통해 자매결연도시 지역주민임이 확인되면 삽교호와 난지도 캠핑장의 시설 사용료 50% 할인을, 삽교호 함상공원은 입장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일순 당진시 기획예산담당관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 마련을 위해 자매결연도시와 지속해서 교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도시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매년 서울 용산구와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서울 강북구와 재활용 아이스팩 나눔 행사를 통해 강북구에서 수거한 4000개의 아이스팩을 삽교호 상가에 공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