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맛집]송산면 유곡리 함지박 한식도시락
1인 한상 도시락으로 언제 어디서나 맛있는 식사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주연우

보온용기 통해 한겨울에도 따뜻하게 도시락 배달
어머니의 길 이어 한식뷔페서 도시락 전문점으로

지난 2018년 문 연 맛나한식뷔페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도시락 배달 전문점으로 변화에 나섰다. 어머니 제정숙 씨에 이어 딸 주연우 대표가 한식뷔페를 운영하는 가운데, 상호명을 ‘함지박 한식도시락’으로 바꿀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새로운 활로 모색

경남 의령이 고향인 주연우 대표는 7년 전 당진에 터를 잡았다. 주 대표가 당진으로 이주하면서 어머니 제정숙 씨도 함께 당진에 내려왔다. 약 40년간 음식 장사를 한 어머니 제 씨는 음식 솜씨를 살려 4년 전 송산면 유곡리에 한식뷔페를 차렸고 어머니를 돕던 주 대표도 함께 일을 시작했다.

맛나한식뷔페를 차리고 한 달도 안 돼 아침식사 장사를 시작했다. 아침 일찍 가게로 출근해 재료를 손질하고 음식을 차리는 게 힘들었지만 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며 자리를 잡아갔다.

당시 한식뷔페로 운영할 때도 도시락 배달을 하곤 했다고. 도시락 주문이 많아야 70개 정도였는데 코로나19가 발생하면서 도시락 주문량이 점차 늘어났다. 수요에 맞춰 2년 전부터 홀 영업을 중단하고 도시락 전문점으로 전환해 운영하기 시작했다. 주 대표는 “도시락 주문량이 최고 많을 때는 하루에 700인분이 나갔다”고 말했다.

삶고, 말리는 등 위생 철저

도시락 전문점으로 바꾸면서 그는 설비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이용자들의 사용후기를 살펴보며 도시락 용기 회사를 선정했고, 뿐만 아니라 음식의 온기를 유지할 수 있는 보온용기도 마련했다. 보온용기는 젖병, 주사기에 쓰이는 소재로 잘 알려진 폴리프로필렌(PP) 소재로 단단해 외부 충격으로부터 음식을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일정 온도를 오랜 시간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주 대표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보온용기를 세척할 수 있는 기계도 갖춰 위생적인 환경에서 고객에게 음식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그는 “도시락 용기는 매번 새 것을 사용하고 보온용기는 기계로 세척·건조해 사용한다”며 “또한 일회용 수저를 사용하지 않고 스테인리스 수저를 매일 살균해서 사용한다”고 말했다. 그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했고, 수저는 직접 사람의 입에 닿는 만큼 최대한 위생적으로 사용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도시락하면 ‘함지박’”

이곳에서는 점심과 저녁 도시락을 배달받을 수 있다. 밥과 국, 김치와 메인 반찬을 비롯해 총 5가지의 반찬이 1인 한상으로 제공된다. 특히 함지박 한식도시락에서는 매일매일, 끼니마다 반찬이 바뀐다.

주 대표는 한 달 치 식단을 미리 구성해놓기 때문에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한 도시락을 만든다. 도시락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 등 영양소가 고루 담겼다. 채소는 그날그날 아침에 구입해 사용하는데 공수되는 식재료에 따라 반찬 구성이 달라질 수도 있다.

주 대표는 “음식 조리를 맡은 주방 실장이 김칫국, 된장국 등 국을 정말 맛있게 잘 끓인다”며 “이외에도 제육볶음, 육개장 등 주요리도 맛있게 한다”고 말했다. 이어 “손님들이 음식이 맛있고, 친절하다며 좋은 평을 해줄 때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위생관리에 철저하고 양심적인 음식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는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싶은 마음에 당진해나루로타리클럽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에 클럽에 가입한 그는 “그동안 조금씩이라도 음식 봉사는 해왔는데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자 올해 더 적극적으로 봉사하고 싶다는 생각을 클럽에 밝혔다”면서 “지역사회에 봉사하며 함지박 한식도시락도 키워나가고 싶다”고 전했다.

“많은 사람들에게 푸짐한 한 끼 식사를 대접하겠다는 의미로 ‘함지박’이라고 이름 지었어요. 이름처럼 고객들에게 질 좋고 맛있는 식사를 푸짐하게 제공하고 싶습니다.”

▪ 가격: 1인 7000원 (단체 고정 주문 시 가격 조정 가능)
▪ 위치: 송산면 유곡7길 16-8
▪ 문의: 354-3733, 010-5771-3257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