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문화
  • 입력 2022.03.14 10:39
  • 호수 1396

<한국사 대모험> 제작에 참여…총 사업비 4억 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문화재단

▲ 당진문화재단이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인 역사 가족 뮤지컬 ‘한국사 대모험’에 공동제작사로 선정됐다.

당진문화재단(이사장 박기호)이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 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인 문예회관·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 배급 프로그램 사업으로 역사 가족 뮤지컬 ‘한국사 대모험’에 참여해 최고 금액인 4억원을 확보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문화예술회관이 연계해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역량을 높이고 완성도 높은 신작 콘텐츠를 각 지역에 보급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시민이 지역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단발성과 일회성 공연이 아닌 긴 호흡으로 관객과 함께하는 공연콘텐츠를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이 사업에는 당진문화재단이 대표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김해문화재단과 세종시문화재단, 오산문화재단이 공동제작과 배급, 투자할 예정이다. 

네 곳의 문화재단이 만들어 낼 역사 가족 뮤지컬 <한국사 대모험>은 한국사 열풍을 일으킨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을 뮤지컬로 재창작 하는 작품이다.

키즈 콘텐츠 전문 제작사 에이치제이키즈가 제작을 맡아 역사 이야기에 아이들이 주인공이 돼 공연에 참여하고, 역사 속 사건을 해결하며 역사의 재미와 체험을 느낄 수 있는 한국형 뮤지컬로 제작될 계획이다. 당진에서는 오는 11월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공연이 이뤄진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