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2.03.28 11:08
  • 호수 1398

미용 봉사와 치매 예방 위한 인지케어서비스를 동시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피플봉사단 발대식 개최
김나영 단장 선임…회원 55명으로 구성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봉사로 지역사회를 돌보고자 케이피플봉사단이 지난 22일 발대했다. 봉사단장에는 김나영 씨가 선임됐다.

케이피플봉사단은 지난 2월 설립돼 운영을 시작한 케이교육개발원(대표 김나영)을 통해 양성된 뇌인지 스마트 보드게임 강사를 비롯한 스마트폰 강사와 당진에서 활동하는 이·미용 강사들로 구성됐다. 

김나영 단장은 “그동안 이·미용 봉사를 하면서 사람들이 아무런 활동 없이 그저 가만히 앉아 순서를 기다리는 모습이 안타깝게 느껴졌다”며 “사람들이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에도 즐겁게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봉사단을 조직하게 됐다”고 말했다.

앞으로 케이피플봉사단은 매월 1회 요양원과 노인회관 등으로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와 스마트 보드게임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미용봉사를 하는 동안 순서를 기다리는 어르신들과는 ‘알팅고’를 이용한 스마트 보드게임을 함께한다. ‘알팅고’는 이름처럼 알을 튕기며 노는 게임으로, 10개의 손가락으로 알을 튕겨 상대방의 칩을 4곳의 포켓에 넣는 보드게임이다. 알까기 게임에 디지털 기능을 결합해 만든 기능성 게임으로, 치매 예방을 위해 개발됐다. 

김 단장은 “지각, 촉각, 시각, 청각을 집중 자극하는 게임”이라며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및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이 돼 타 시·군에서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인기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김 단장은 봉사단 활동을 통해 케이교육개발원에서 양성한 뇌인지 스마트 보드게임 강사와 치매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의 역량강화 활동을 도울 예정이라고.

한편 당진시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열린 발대식은 그동안의 봉사활동 영상보고를 시작으로 김나영 단장의 취임사, 최유호 당진시자원봉사센터장·임정규 당진시 여성친화도시TF팀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후 기념사진 촬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임원명단> 
△단장: 김나영 △부단장: 황선자 △사무국장: 김성호 △사무차장: 고미숙 △감사: 구자옥, 김은미 △자문위원: 최동우, 최태호, 조정문 △고문: 김익환, 신호균, 김향곤

미니인터뷰 김나영 단장

“회원들과 기쁘게 봉사하겠다”

30년 동안 미용업에 종사해온 김나영 단장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들에게 참봉사를 실천하는 사람들이 있어 세상은 좀 더 따듯해지는 것 같다”며 “우리들도 이 마음을 모아 봉사단을 결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와 함께 어르신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회원들과 함께 늘 웃음을 잃지 않고 기쁘게 봉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