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지상토론] 충남도의원 제1선거구
이철수 심훈상록문화제 집행위원장
“지속가능한 체계적인 개발 이뤄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이 왜 이철수 후보를 뽑아야 하는가? 다른 후보에 비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경쟁력은? 
당진시배드민턴협회장을 역임하면서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게 됐다. 당진시개발위원회 선임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역 현안사항을 해결하고자 노력했고 심훈상록문화제 집행위원장직을 수행하면서 문화와 역사에 대한 과거와 현재, 미래발전 방향을 시민과 소통하며 만들어가고 있다. 4년 전 당진시장 후보로 나서면서 100개에 가까운 공약을 제시했었다. 당진시 현안에 대한 대안을 이미 가지고 있다. 나의 경험은 타 후보와의 가장 큰 경쟁력이다.

주요공약 5가지를 말해 달라. 
△공공의료원 설립(기업이 이사회에 참여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 △제2서해대교 건설추진(제2서해대교를 차기 정부와 충남도가 조속히 건설할 수 있도록 도의회에서 활동할 것) △당진건강도시건설(시민들의 개인육체적, 물리적, 사회정신적 건강이 최우선)을 비롯해 우량기업 유치, 기초자치단체의 환경감시 권한 강화를 이뤄내겠다.

지역현안에 대한 평소 소신으로 환경과 개발 중 어느 것에 중점을 두고 있는가?
환경과 개발을 파괴냐 보존이냐의 논리로 접근해선 안 된다고 본다. 당진은 그동안 대기오염 다량 배출업체가 입주해 환경에 대한 경각심이 커진 것이 사실이지만 앞으로는 이를 교훈 삼아 지속가능한 체계적인 개발을 해야 한다. 새로운 먹거리 산업을 키우고 활성화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선 혁신적인 중소벤처 기업들을 많이 유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 

당선된다면 경력 및 사회활동과 연계해 어떻게 의정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인가?
농어촌공사에서 13년간 근무하면서 행정경험을 쌓았고 토목설계 엔지니어링 사업단을 운영하면서 균형있는 도시개발에 대해 큰 그림을 그려왔다. 또한 당진군의회 5·6대 의원을 역임하면서 시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행정행위가 어떻게 이뤄져야 하는지 경험했다. 충남도에 진출해 규제개혁이나 예산확보, 해외기업유치, 시민들의 숙원사업 이행 등 많은 것을 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