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2.04.15 21:22
  • 수정 2022.04.19 19:22
  • 호수 1401

“청소년정책 우리 손으로 직접 만들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 상시 모집
청소년정책 자문 및 제안 등 역할

2022년 당진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이 지난 14일 개최됐다.

당진시청 목민홀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김홍장 시장이 청소년참여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올해 당진시청소년참여위원회로는 위원장에 유지연(신평고1) 학생이, 부위원장에는 김한규(송악고3) 학생이 위촉됐다. 또한 박민재(호서고3), 차서현(호서고3), 허준서(합덕제철고3), 백지은(신평고1) 학생이 위촉됐다.

당진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자체 청소년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목소리를 내는 단체다. 앞으로 위원회는 2023년 2월까지 청소년 대표로서 당진시의 청소년정책 수립 및 청소년 수련시설의 운영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청소년 관련 정책 자문 및 제안, 설문조사 실시, 지역 청소년 행사 주관 및 참여 등의 활동을 한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마음껏 뛰놀고 공부하며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 당진의 청소년 정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해달라”며 “당진시가 다양한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고 실시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청소년재단이 14세부터 24세까지 지역 내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당진시청소년참여위원회로 활동할 위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청소년문화의집(358-4686)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니인터뷰] 유지연 위원장·김한규 부위원장

“청소년 정책에 많은 관심 바라”

“올해는 문화 분야에서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고 싶습니다. 당진시 예산과 교육경비 예산을 문화 분야에서 쓰일 수 있도록 하고 싶어요. 또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대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유지연)

“재작년,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당진시청소년참여위원으로 활동하게 됐습니다. 당진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제안으로 당진시가 충남도 최초로 청소년 무상교통을 시행했고, 올해부터는 충남도 전체로 확대돼 뿌듯합니다. 앞으로도 청소년 정책에 대해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리며,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김한규)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