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22.05.16 13:46
  • 호수 1405

당진시학습관 유치 위한 정책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통대 당진학생회 - 김기재 당진시장 후보

▲ 지난 11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당진학생회와 김기재 당진시장 후보가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전·충남지역대학 당진학생회(회장 장재광, 이하 당진학생회)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당진시장에 출마하는 김기재 후보와 함께 당진시 평생학습 발전과 당진학생회의 학습권 확보를 위한 정책협약을 지난 11일 체결했다. 

당진학생회는 향후 김기재 후보가 지방선거에서 당선될 경우 당진시 평생학습 발전 및 확대를 위해 적극 협조키로 했으며, 김 후보는 향후 건립될 당진시평생학습관 내에 한국방송통신대 당진학생회를 위한 학습관 조성에 협조하고 이를 공약으로 삼기로 했다. 

장재광 회장은 “오는 7월 한국방송통신대가 국가와 지자체의 행정·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시행된다”며 “안양시의 경우 지자체가 먼저 나서 학습관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당진시에서도 평생학습 발전 및 학습권 보장을 위해 당진시학습관 유치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기재 후보는 “지원 근거인 법령이 있다면 지자체에서도 충분히 지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당진의 평생학습이 발전될 수 있도록 당진시학습관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