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신설상가]수청동 오감만족 당진점 김인겸 대표
“갓 삶아 쫄깃하고 부드러운 족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평면 금천리에 운영되고 있는 오감만족이 최근 2호점을 당진시청 옆 수청동에 냈다. 현재 오감만족 당진점은 아들 김인겸 대표가 맡아 운영하고 있다.

25세의 김인겸 대표는 일거리를 찾다가 회사보다는 오감만족 2호점 창업을 선택했다. 사회초년생이라 여러 사람을 대한 적이 없어 가게 운영에 대해 걱정도 있었지만, 그래도 그는 또래 친구들보다 빠르게 사회에 나선 것을 좋은 점으로 꼽았다.

더불어 오감만족의 족발과 보쌈에 대한 자부심도 있는 만큼 2호점을 시작으로 더 많은 지점의 문을 여는 것이 김 대표의 목표다.

오감만족은 족발과 보쌈 두 메뉴가 대표다. 족발은 국내산 앞다리 족을 사용해 지방층이 적고 살코기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족은 매일 신평면 금천리에 있는 본점에서 삶아 사용하며 한약재나 과일을 넣어 잡냄새를 없애는 것이 비결 중 하나다. 또한 고기의 맛을 위해 당일 생산과,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삼고 있다.

“신평면 금천리에 있는 오감만족 본점에 따로 족발 삶는 공간이 마련돼 있어요. 매일 이곳에서 족발을 삶고 가져와서 당진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진점은 쾌적한 환경에서 족발과 보쌈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족발은 일반 갓 삶은 족발 외에 양념 불족발과 냉채 족발이 있다. 냉채 족발은 채소와 해파리가 푸짐하게 들어가며 와사비 소스를 기본으로 해 톡톡 쏘는 맛이 좋다. 반면 양념 불족발은 맛있게 매콤한 정도로, 더 매운 족발을 원한다면 추가 맵게도 가능하다. 

 

한편 오감만족은 보쌈의 고기 부위로 가브리살을 사용하고 있다. 가브리살은 목심과 등심 연결부위에 있는 손바닥만한 오각형 모양의 살코기를 말한다. 지방이 적어서 질길 것으로 생각하지만 고급지방인 등지방이 분포돼 있어 삼겹살보다 연한 것이 특징이다. 김 대표는 “삼겹살로 보쌈을 만들면 약간 퍽퍽한 식감이 난다”며 “하지만 가브리살은 항정살과 비슷해 보쌈으로 먹으면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족발과 보쌈 두 가지를 모두 먹고 싶다면 반반세트 주문도 가능하다. 더불어 족발과 보쌈을 주문하면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음식들도 제공된다. 기본 쌈 채소를 비롯해 ‘중(中)’ 메뉴에는 막국수와 주먹밥, 음료수가 서비스로 제공되며 ‘소(小)’ 메뉴에는 막국수 없이 주먹밥이 제공된다. 김 대표는 “막국수도 직접 매장에서 만들어 사용하고 과일을 많이 넣어 맛이 새콤달콤하다”고 말했다. 

“앞으로 3호점과 4호점 등을 내고 싶어요. 저희 족발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요. 많이 찾아주세요!”

■ 메뉴 : 갓 삶은 족발 大3만2000원, 中3만7000원, 大4만2000원 / 보쌈(가브리살) 小3만2000원, 中3만7000원, 大4만2000원 / 냉채족발 小3만4000원, 中3만9000원, 大4만4000원 / 양념불족발 小3만4000원, 中3만9000원, 大4만4000원 등
■ 위치 : 시청1로 35 (당진시종합복지타운 맞은편)
■ 문의 : 041-352-9235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