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우수지도자 표창 및 화합 다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

▲ 제12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2022년 당진시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가 지난 15일 당진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회장 한민섭)가 제12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2022년 당진시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를 지난 15일 개최했다.

당진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당진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700여 명의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날 1부 기념식에서는 90명의 우수지도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결의문을 낭독하며 새마을정신을 되새겼다. 또한 2부 수련대회에서는 당진새마을 가족의 단합과 결속을 다지는 화합행사가 이어졌다. 

이날 당진새마을 가족은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과 봉사, 안전지킴이 활동, 마을 가꾸기 및 공동체 활성화, 탄소중립 실천, 생명교육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변함없이 이어나갈 것을 다짐했다.   

[미니인터뷰] 한민섭 당진시지회장 

“새마을 역사 되새기며 시대에 부응”

“오늘 이 자리는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당진새마을 가족들이 다함께 모일 수 있는 행사로 준비됐습니다. 당진새마을은 52년의 새마을운동 역사를 되새기는 한편 변화하는 시대 상황에 부응하면서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살맛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힘써 왔습니다. 함께 여는 미래! 생동하는 당진 건설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