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22.07.19 19:00
  • 호수 1414

[현대제철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용 연무소독기 전달 

현대제철 당진제철소가 1팀 1촌 자매결연을 맺은 인근 8개 마을에 전염병 예방과 해충 방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일 차량용 연무소독기를 전달했다.

드론·스피치·진로상담 등 진행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는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행복 키움 교육기부 진로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진로체험 교실은 당진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통해 드론, 스피치, 진로상담 등을 진행한다. 현대제철은 진로체험 교실 뿐만 아니라 여름캠프, 자연아 놀자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기부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초등학생 대상 ‘철 이야기’ 강의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는 3곳의 지역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철 이야기’라는 주제로 철강 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당진제철소 석·박사로 구성된 연구원들이 강사로 나서 현대제철 소개, 철의 역사와 제철 공정, 탄소중립, 스마트 팩토리, 모빌리티 변화를 주제로 강의한다. 또한 전기차, 자율주행, 플라잉카 등 미래 모빌리티의 변화와 차체 소재 다변화 및 탄소중립을 위한 내용도 포함됐으며, 마지막 수업에서는 당진제철소 현장 견학도 이뤄진다. 한편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현대제철과 한국철강협회, 당진교육지원청이 체결한 철강교육 지원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교육을 위한 교재는 철강협회에서 제공했다.

제철과일과 보양음식 전달

현대제철 당진제철소가 초복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에게 제철과일과 보양음식을 전달하는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전달식을 개최했다. 지난 13일 당진시청 목민홀에서 열린 이번 전달식을 통해 현대제철은 노인·아동·장애인 등 33개 사회복지시설에 수박 134통, 토마토 500kg, 토종닭과 삼계닭 610마리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