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22.07.29 21:35
  • 호수 1416

유종근·정현주 대장 취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강면·순성면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우강면전담의용소방대장으로 박형민 대장이 이임하고 유종근 대장이 취임했다. 또한 순성면여성의용소방대장으로 송해영 대장이 이임하고 정현주 대장이 취임했다.

우강면전담의용소방대와 순성면여성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이 지난달 21일 당진소방서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인사를 포함해 의용소방대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기록 당진소방서장이 충남도지사를 대신해 신임 대장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으며, 이임대장들에게 각각 당진시장과 충남도지사 표창을 전하며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박형민 우강면전담의용소방대 이임대장은 “2000년에 의용소방대원으로 임용돼 지난 6년간 대장직을 수행하면서 화재를 진압하고 2003년 태풍 매미로 인한 피해를 복구했던 활동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면서 “새로 취임하는 유종근 대장은 열정이 많고 능력이 탁월한 인물로서, 앞으로 우강면민과 당진시민의 안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할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송해영 순성면여성의용소방대 이임대장은 “2008년부터 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해 2016년부터 대장을 맡아왔는데 그동안 남성 및 여성대원, 많은 지역민들이 도와줘서 봉사할 수 있었다”면서 “정현주 신임대장은 제가 못다한 일을 완수하면서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봉사를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우강면전담의용소방대 임원명단>

△대장: 유종근 △부대장: 김상기 △총무부장: 최성억 △화재진화부장: 이상현 △구조구급부장: 이은진 △서무반장: 이정선 △보급반장: 윤주영 △훈련반장: 김덕환 △화재진화반장: 김한태 △예방홍보반장: 윤시현 △현장관리반장: 이현수 △구조반장: 박영돈 △구급반장: 김유선

 

<순성면여성의용소방대 임원명단>

△대장: 정현주 △부대장: 고미순 △총무부장: 유경숙 △구호부장: 김미숙 △보급부장: 조성화 △서무반장: 민동분 △훈련반장: 백선녀 △응급처치반장: 김성례 △이재민지원반장: 이종미 △보급반장: 최명자 △급식반장: 김은옥
 

 

[취임인터뷰] 유종근 신임대장

“긍지와 보람 느낀 의용소방대”

“20년 전 의용소방대원으로 입대해 지역의 재난과 재해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는 지역의 파수꾼 역할을 하면서 인생의 큰 의미와 긍지,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강면민뿐 아니라 당진시민의 생활 안정에 기여해 의용소방대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취임인터뷰] 정현주 신임대장

“대원들의 소방안전능력 발휘하도록 노력”

“어느 봉사단체의 활동보다 의용소방대 활동이 보람되고 행복합니다. 대원들은 생활안전 및 심폐소생술과 같은 소방안전교육에 특화된 전문 자격을 보유한 자들로서 앞으로 대원들의 능력이 지역사회에 잘 쓰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