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저수지 활용해 친수 공간 확보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연숙 당진시의원 5분 발언

▲ 최연숙 당진시의원이 지역 곳곳에 위치한 저수지를 활용해 친수 공간을 확보할 것을 지난 15일 5분 발언을 통해 당진시에 제언했다.

최연숙 당진시의원이 지역 곳곳에 위치한 저수지를 활용해 친수 공간을 확보할 것을 5분 발언을 통해 당진시에 제언했다. 

최 의원은 당진시가 당면한 문제 중 하나로 열악한 정주 여건을 꼽았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지역에 있는 저수지를 통해 부족한 친수 공간을 확보하고 주변 환경 정비로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발언했다.

특히 자연탐방로와 쉼터 등을 포함한 자연생태체험공간으로 조성되는 오봉저수지의 사례를 들었다. 최 의원은 오봉저수지처럼 주민 참여가 바탕이 된 활용도를 높은 친수공간을 조성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집행부에 △개발 가능한 저수지 현황을 파악해 친수공간 조성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저수지마다 특색있는 스토리와 테마를 입히고 고유의 지역성과 역사성을 고려한 콘텐츠를 개발해 주변환경 정비 △실현가능한 정부나 도의 매칭사업 등을 모색·연계해 예산문제 해결 등의 방법을 제안했다. 

최 의원은 “저수지 중심의 친수공간은 당진을 찾는 방문객에게도 아름다운 자연을 경험하게 하는 훌륭한 관광자원이 될 것”이라며 “1석 다(多)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당진시가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수미 기자 d911112@naver.com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