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물
  • 입력 2022.09.16 21:50
  • 호수 1422

제11회 당진시민대상 수상자 이상훈 전 순성면장·편명희 전 시의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훈 - 순성 매실 식재 및 특산품 육성
편명희 - 당진 최초 사회적기업 설립해 운영

 

제11회 당진시민대상 수상자로 이상훈 전 순성면장과 편명희 전 당진시의원이 선정됐다. 당진시민대상 심의위원회는 지난 7일 회의를 열고 지역발전·환경 부문에 이상훈 전 면장을, 산업경제 부문에 편명희 전 의원을 제11회 당진시민대상 수상자로 결정했다. 

 

이상훈 전 면장은 지난 2004년 순성면장으로 재직했던 당시 지역주민과 재경·재인 향우회와 협력해 남원천 20km에 걸쳐 매실나무와 벚나무 식재를 주도했다. 이를 활용해 ‘순성왕매실축제’를 개최하고, 왕매실영농조합법인을 만들어 왕매실막걸리 생산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매실을 지역의 특산물로 육성하고 농업의 6차 산업화에 앞장서 왔다. 

또한 편명희 전 의원은 지난 2010년 당진시 최초 사회적기업인 ㈜사람을 설립해 결혼이주여성과 북한이탈주민 등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일자리를 제공해왔다. ㈜사람에서는 폐현수막을 활용해 장바구니와 화분을 만들어 납품하고, 면행주·아크릴수세미 제작을 비롯해 기관·시설 관리(복지·문화·체육·문화재 시설의 관리, 시설보수, 보안관리, 서비스 제공 등), 청소용역관리(건물 내·외 청소, 미화원 파견관리, 입주청소, 도로방음벽, 중앙분리대 및 가드레일 청소), 기관 납품(방문기념품·홍보물품, 기업용품 등)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당진시민대상 시상식은 오는 10월 12일 당진시민의 날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