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2.11.05 17:42
  • 호수 1429

송악청소년문화의집 개관 2주년 맞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당진청소년어울림한마당 ‘송악’s Birthday’ 개최

▲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이 개관 2주년을 맞아 ‘송악’s Birthday’ 행사를 개최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현정)이 개관 2주년을 기념해 제5회 당진청소년어울림마당 ‘송악’s Birthday’를 지난달 29일에 개최했다.

지난 2020년 11월 28일에 개관한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의 개관 2주년을 기념하며 생일파티 테마로 마련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드레스코드를 하늘색으로 정했으며 약 500명의 청소년들이 하늘색 옷을 입고 행사에 참여했다. 

한편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개관식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달고나 만들기 등 키트 5종을 한 세트로 250개를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또한 개관 기념식은 축소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송악’s Birthday는 송악·신평·송산 지역의 청소년들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부스와 활동부스, 공연마당이 진행됐다. 체험부스로는 △미니 생일케이크 만들기 △생일 별자리 무드등 만들기 △봉숭아꽃 물들이기 △VR키트 만들기 등 11개 부스가 운영됐으며, 활동부스로는 △포토박스 △솜사탕 △바자회 △붕어빵 판매 등이 이뤄졌다.

이날 축하무대로 송악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뮤지컬 ‘빨래’ 공연으로 시작해 당진·합덕·송악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청소년들이 랩·댄스·밴드 공연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자녀와 함께 부스를 체험한 이민영(30대·채운동 거주) 씨는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행사를 이끌어가 인상깊었다”며 “자녀들이 체험하는데 청소년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줘서 좋았다”고 전했다.

이현정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행사를 그동안 개최하지 못했지만 이번에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