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2.12.09 22:44
  • 호수 1434

전대초등학교, 영어 · 방과후활동 · 건강관리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대초등학교(교장 김준겸)가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재능을 계발하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소규모 초등학교 특성화 사업을 지난 3월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당진시 교육경비 보조금을 지원 받아 학생들에게 영어, 방과후활동, 건강 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Fun-fun하면서 Talk-talk한 영어놀이 프로그램’은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온라인 영어독서프로그램을 활용해 수준별 독서활동, Talk & Play 영어 동아리 운영, 학생 맞춤형 영어튜터제를 운영하고 있다.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흥미와 소질을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돌봄을 연계하고 전교생이 참여해 교육복지를 구현하고 있다.

‘건강한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은 정규 교육과정 및 방과후프로그램과 연계해 ‘도전 튼튼이! 건강증진 활동’, ‘학생 건강걷기365 프로그램’, ‘움직이는 교실! 건강한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건강관리 역량을 강화해 삶의 질을 향상하고 지속가능한 자기주도적 건강관리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김준겸 교장은 “전대초는 지난 2020년부터 당진시 교육경비 보조금을 지원 받아 1인1악기(바이올린)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시해 해마다 학생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참학력을 기르고,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며, 공동체의식 강화와 전인교육 실시로 참실력과 큰 꿈이 영글어가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