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농업
  • 입력 2023.01.20 21:01
  • 호수 1440

여성농업인 대상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전문가 밸류어블라이프 재능기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일환으로 실시

▲ 지난 13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여성농업인 대상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육이 진행됐다.

재활크리에이터 밸류어블라이프(대표 한재덕)가 당진지역 여성농업인을 위해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육을 지난 13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했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의 일환으로 이날 교육에는 한국생활개선 당진시연합회 회원을 비롯해 100여 명의 여성농업인이 참여했다. 

의사·약사·물리치료사 등 건강전문가로 구성된 밸류어블라이프는 근골격계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운동법 등 온라인 건강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들은 재능기부로 이뤄진 이번 교육을 통해 흔히 ‘농부증’으로 불리는 농업인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스트레칭 및 마사지·운동법 등을 제공했다. 

한재덕 대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농업인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길 바란다”며 “다양한 건강정보를 나눔으로써 농업과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재중)는 다음 달 1일까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 중이며, 이날 여성농업인 교육과정으로 골격계 질환 예방교육과 함께 신경원약선연구소를 운영하는 신경원 소장의 ‘내 몸에 맞는 치유음식’에 대한 강의도 진행됐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