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읍면소식
  • 입력 2023.01.27 11:53
  • 수정 2023.01.27 13:14
  • 호수 1441

오봉저수지 생태공원 조성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을 통한 교육‧체험이 가능한 어메니티 공간 조성
사업 타당성 조사 및 마스터플랜 수립

 

▲ 오봉저수지 자연환경보전이용시설 설치시업 기본계획 착수보고회가 지난 26일 개최됐다.

오봉저수지 생태공원 조성사업의 타당성 조사 및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가 지난 26일 개최됐다.

송악읍과 신평면에 걸쳐있는 오봉저수지는 멸종위기 2급종인 고니 등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고 있어 생태적 보전 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지난 2021년 충청남도 자연환경보전이용시설 설치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앞서 신평면과 송악읍에서 주민설명회를 열어 주민 목소리를 청취했으며, 이날 보고회를 열고 오봉지의 특성을 살린 당진형 생태공원 조성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오성환 당진시장, 충남도의원, 당진시의원, 한국농어촌공사와 주민대표 등 30명이 참석했다.

오봉저수지의 지리적‧환경적 특성을 고려해 △주차 공간확보 △저수지 둘레길 조성 △수질정화를 위한 생태습지와 연못 조성 △저수지 및 연꽃 조망시설 마련 △특산물 판매장 등을 통한 지역 주민 소득 창출 연계 △주민들이 만들어가는 공원 등으로 방향을 설정했다.

오성환 시장은 “앞으로도 사업 추진 방향과 현황을 주민과 공유해 소통해 나가겠다”며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오봉저수지가 시민분들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쉼터가 되도록 성공적인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