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온갖 영양소 함유, 숙취제거에 최고 - 용성복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밤에 술 한잔 한 사람들에게 그만

간밤에 술 한잔이라도 한 사람들이라면 으례 해장국을 찾는다. 해장국의 종류야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겠지만 그중에서도 복을 이용한 해장국을 권해주고 싶다. 복에는 숙취제거에 뛰어난 온갖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기지시 동진아파트 앞에서 10여년간 복요리전문점을 운영하던 이순분(오른쪽)씨는 작년 10월 말 당진 읍내로 업소를 옮겨 남편친구 부인인 윤명순(왼쪽)씨와 함께 ‘용성복집’을 열었다.
단골손님들도 많아 읍내로 나오기가 쉽지만은 않았지만 좀더 많은 손님들이 찾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였다.
처음 복전문요리점을 내기 위해 이씨의 남편인 안병옥씨는 많은 고생을 했다고 한다. 특히 복요리 전문자격증을 따기 위해서 몇번의 시험을 치러야 했다.
“복에 들어 있는 독성을 없애고 관리를 잘해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필기도, 실기도 매우 까다로운 편이라...”
처음 고생했던 시간들이 생각나는지 이씨는 잠깐 말을 멈춘다.
복요리는 고급요리에 속하기 때문에 이씨는 “천연양념을 사용해 최대한 복의 신선하고 시원한 맛을 내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한다.
또한 “앞으로 다른 음식개발에는 손대지 않고 오로지 복과 아구만 가지고 승부할 계획”이라며 “밑반찬보다는 본요리에 신경 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복에는 참복, 까치복, 검복, 밀복, 황복, 졸복, 은복 등이 있는데 이 집에서는 참복을 쓴다.
주메뉴는 복요리로 복매운탕, 복지리, 복찜과 아구요리로 아구찜, 아구탕 등이 있다. 그리고 게장백반, 조기매운탕, 냉면, 우렁이쌈밥, 우렁된장도 함께 하고 있다.
■아구 : 고단백질의 흰 어육은 중풍의 원인이 되는 동맥경화 및 당뇨병의 예방에 좋다. 또한 복어를 능가하는 주독해소작용을 하고 정력증진에는 물론 현대인의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효험이 있다.
■복어 : 단백질과 비타민B12 등이 풍부해 유지방이 전혀 없고 고혈압, 신경통, 당뇨병 예방에 좋다. 또한 간장 해독작용이 뛰어나 숙취제거, 알콜중독예방에는 특별한 효과가 있다. 혈액을 맑게 하고 피부를 아름답게 한다고 하는, 옛부터 전래되는 민속 최고급 식품이다.
·위치 : 한전 당진지점 맞은편
·전화 : 355-6453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