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추억사진
  • 입력 2014.05.02 21:03
  • 수정 2017.08.14 04:36
  • 호수 1008

기지초등학교 이해성 운영위원장
“18년 만에 올린 웨딩마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 송악읍 가학리서 태어난 당진 토박이로 천안에서 잠깐 지내다 다시 고향인 당진으로 내려왔다. 지금은 기지초등학교 운영위원장,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준비위원회 이사와 송악읍의용소방대, 송악읍체육회 등 지역사회에서 활동 하고 있다. 또 배구 A급 심판자격증을 가지고 있어서 배구 심판으로 봉사 하기도 한다. 10년 전 사진들을 보면서 ‘시간이 벌써 이렇게 흘렀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기억에 남는 추억들이 많은데 사진을 찾지 못해서 아쉽다. 

 

 

첫 번째 사진은 지난 4월 5일 우리 부부가 결혼한지 18년 만에 결혼식을 올린 사진이다. 그동안 이런저런 일들 때문에 제대로 결혼식을 하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송악농협에서 이벤트 결혼식을 올렸다. 웨딩 드레스를 입은 아내의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다. 나도 결혼식을 위해 4kg 정도 감량했다. 결혼식에서 아내가 직접 편지를 써서 읽었는데 눈시울을 붉히던 사람들이 많았다. 우리가 겪었던 세월들이 벌써 18년이 지났다는 게 조금은 실감났다. 

 

 

두 번째 사진은 송악읍청년회 활동 당시 줄다리기축제에 지원 나갔을 때 찍은 사진이다. 한 7~8년정도 된 사진이라 또렷하게 기억 나진 않는다. 나는 송악읍청년회 총무를 8년 정도 맡았다. 청년회 활동을 하면서 교통봉사 준비 등 많은 봉사를 했다. 지금은 청년회 활동을 하고 있진 않지만 열심히 봉사하며 지낸 즐거운 추억 중에 하나로 남아 있다.

 

 

세 번째 사진은 몇년 전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에 참여했을 때 찍은 사진이다. 축제준비위원회 활동을 통해 청년회 시절부터 행사에 쭉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근 10년 정도 축제와 함께한 셈이다. 이전에는 윤달이 낀 해에만 축제를 열었는데 요즘은 매년 축제가 이뤄지고 있다. 축제에 참가하면서 연예인들과 함께 사진도 많이 찍었다. 이번 축제에서는 ‘6시 내 고향’에서 취재를 나왔는데 아나운서가 말을 참 잘 했던 기억이 난다.

 

 

네 번째 사진은 서울 광화문 광장으로 줄다리기 시연행사를 나갔을 때 찍은 사진이다. 이때 이명박 전 대통령이 서울 시장이었을 때여서 함께 사진을 찍었다. 서울까지 가느라 고생했지만 우리 전통 문화를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 뿌듯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