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설상가] 즐겁게 놀면서 창의력 쑥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내동 누리영재교육원 당진서산지사 김순영 원장

네오케이넥스 킹콩에듀 누리영재교육원이 당진과 서산에 첫 선을 보였다.
네오케이넥스 킹콩블럭은 미국에서 발명된 창의학습 교구로 블록을 사용해 다리나 물레 등 상상하는 대로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 김순영 원장은 “단순한 블록 장난감처럼 보이지만 많은 생각을 필요로 한다”며 “아이들의 집중력과 창의력을 끌어주는 좋은 교구”라고 말했다. 이어 “4세부터 고등학생은 물론 노인 치매예방에도 도움돼 어른들에게도 인기”라고 말했다.
누리영재교육원은 주로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중학교에서 특수 활동을 신청 받아 강사를 파견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대부분 교육원 선생님들이 학교에 직접 가서 강의하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방문하시면 특수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학교를 소개해 드려요. 하지만 학교까지 갈 여건이 되지 않거나 추가적인 교육을 원하시면 교육원에서도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상담해주세요.”

요즘 텔레비전에서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 활동 하면서 친밀함을 형성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경향으로 누리영재교육원은 최근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블록놀이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김 원장은 “아빠와 아이가 함께 블록놀이를 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며 “아빠와 아이를 한 팀으로 누가 더 잘 만드는지 경쟁하면 정작 아이들보다 아빠들이 더욱 열정적으로 임한다”고 말했다. 이어 “킹콩블럭은 나이에 따른 교구가 준비돼 있다”며 “어른과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장난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해마다 네오케이넥스 킹콩블럭을 이용해 전국대회와 도대회가 열리고 있다. 누리영재교육 당진·서산지사에서 교육 받은 학생 중 대회에 참가해 국회의원상과 도의원상을 받아 눈길을 끈 바 있다.

■문의 : 352-6524
■위치 : 읍내동 하늘채아파트 정문 맞은편 청운빌딩 4층(무수동 7길 119)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